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마철 대비 주의할 것들 총 정리!! 필독!!

by Rich Man- 2023. 6. 15.
반응형

장마철은 비가 많이 내리고 기온이 낮아지는 계절입니다.

이 계절에는 다양한 재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장마

장마철에 주의해야 할 5가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침수에 대한 대비책 마련 장마철에는 도시에서 침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집 주변이나 업무장소 주변의 하수도 유출구나 침수에 취약한 지역을 확인하고, 침수 대비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운전 시 주의 잠긴 도로나 물 웅덩이에 숨겨진 돌이나 깊은 구덩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운전할 때는 이를 조심스럽게 우회하도록 합니다.

 

감기 예방 기온이 낮아지는 장마철에는 감기바이러스가 유행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감기예방을 위해 매일 손을 자주 씻고, 비맞는 옷이나 운동화를 통풍잘되는 장소에 매일 건조시켜야 합니다.

 

전기용품 사용에 대한 주의 습기로 인해 전기용품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사용 전에 반드시 수분이 많은 타올로 닦거나 건조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산사태에 대한 대비책 마련 장마철은 산사태 발생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따라서 등산하기 전 산사태 위험지수를 확인하고, 등산로를 이용할 때는 안전한 시간대에 오도록 합니다.

 

장마철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기온이 낮아지는데, 이로 인하여 다양한 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비한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마

첫째, 침수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일제강점기 또는 다양한 지방재난에서도 방심이나 태만으로 인한 피해가 큰 것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장마철에는 도시에서 침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따라서 집 주변이나 업무장소 주변의 하수도 유출구나 침수에 취약한 지역을 확인하고, 침수 대비책을 마련해요. 나무를 이용한 방호대, 습윤지대 배수구 세입자들의 협력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둘째, 운전 시 주의를 요합니다.

장마철에는 비로 인해 도로 상황이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잠긴 도로나 물 웅덩이에 숨겨진 돌이나 깊은 구덩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할 때는 이를 조심스럽게 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감기 예방도 중요합니다.

기온이 낮아지는 장마철에는 감기 바이러스가 유행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감기 예방을 위해 매일 손을 자주 씻고, 특히 비 맞은 옷이나 운동화를 통풍잘되는 장소에 매일 건조시켜야 합니다.

 

넷째, 전기용품 사용 시 주의해야합니다.

전기용품 물에 젖거나 습기로 인하여 전기 습윤에 의한 사고를 막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전기용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수분이 많은 타올로 닦거나 건조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마지막 다섯째, 산사태에 대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장마철은 산사태 발생 가능성도 높아집니다.따라서 등산하기 전 산사태 위험지수를 확인하고, 등산로를 이용할 때는 안전한 시간대에 오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은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잘 준수하면, 장마철에도 안전하게 무사히 보낼 수 있습니다.

 

 

 

 

장마

장마철에 음식을 먹을 때에는 물론이고 어떤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 오는 날 불고기를 조금 더 익혀야합니다. 비 오는 날 불고기를 먹을 때는 기름이 많아 깊숙한 곳이 익지 않을 수 있으므로 불고기를 먹을 때에는 반드시 잘 익혀야 합니다.

생선 구이와 회, 찌개 등을 먹을 때는 신선도에 주의해야합니다.

장마철 동안 빠르게 썩어 맛이 변질되며 세균의 숫자가 높아져 식중독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신선도에 특히 유의해야합니다.

비 오는 날 생선을 먹을 때에는 반드시 꼭 살짝 구워서 이물질을 제거한 후 조리합니다.

생선에는 식중독의 위험이 많아 150도 이상의 열을 가하여 꼼꼼하게 조리해야합니다.

또한, 장마철에는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생선을 조리할 때는 곰팡이가 생기기 어려운 주전자나 프라이 팬을 사용하고, 청량한 물로 곰팡이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깨끗하게 씻어줘야 합니다.

가열과 냉장을 혼용하지 말아야합니다. 음식을 보관할 때 가열과 냉장은 혼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온도변화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꼭 분리하여 보관해야합니다.

챔피온, 환타, 베리에이드 등의 음료는 설탕의 기호를 대체할 수 있으므로 음할 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정수기나 산수기로 물을 우려낼 때는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물을 끓여 먹을 경우 먼저 화기와 후미가 탈락된 후 식힌 후 물을 끓여야 합니다.

 

위와 같은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잘 준수하여 음식을 섭취하면, 장마철에도 안전하게 무사히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